[중부매일 정구철 기자]충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응환)은 24일 행정협의회실에서 지역 청년인재 채용과 교육협력 체제 구축을 위해 충주시기업인협회(회장 김종순)와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김종순 회장과 임영빈 ㈜태성산업 대표, 김경희 ㈜엠테크 대표, 조성록 세무사, 충주교육지원청 김응환 교육장, 충주교육지원청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들 기관·단체는 지역 인재 양성을 도모하고 지역사회 취업률 제고를 통한 경제 발전 기여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특성화고 졸업자(예정자)들의 취업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의 우수기업 취업을 통해 지역의 일원으로 살아가면서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취지다.

김응환 교육장은 "지역인재와 우수 지역 기업들간의 매칭이 중요해졌다"며, 우수한 인재들이 외부로 유출되지 않고 지역사회의 우수기업에 취업해 학교와 지역기업이 상생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충주교육지원청은 지난 5월 20일 충주상공회의소와 취업지원 및 교육협력 체제 구축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고교 졸업자(예정자)들의 취업 활성화를 위해 계속적인 유관기관과의 협력 체제를 구축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