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박성진 기자] 충북도교원단체총연합회는 충북 청주 여중생 2명의 투신과 관련, "교육기관을 포함한 사회 구성원 모두가 같은 일이 반복되지 않도록 피해 청소년을 보호할 철저한 대응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충북교총은 25일 성명을 내 "친구 사이인 두 여중생은 성범죄 피해와 의붓아버지의 학대로 심리적인 고통을 받는 중에도 두려움과 수치스러움을 이겨내고 경찰 조사에 임했고, 전문상담기관의 심리 치료도 받았음에도 극단적 선택을 하게 된 것은 사회적 안정망이 부족했던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두 학생이 피해를 호소했음에도 수사 과정에서 피해자와 가해자의 분리조치도 제대로 이뤄지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며 "사태의 진상을 가리는 과정에서 어린 피해자들이 감당해야 할 직간접적인 부담감은 상상하기 힘든 일임에 분명하다"고 강조했다.

이 단체는 또 "수사상황을 정확히 알 수는 없지만 경찰이 3차례나 구속영장을 신청한 것은 가해자의 혐의가 충분하다고 보여지므로 검찰은 가해자 구속과 철저한 수사로 가해자의 혐의를 밝혀달라"라고 촉구했다.

그러면서 "충북도교육청은 이와 비슷한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한 원인 파악으로 유관기관 간의 상호협력 시스템을 정비해 위기학생들을 위한 재발방지 대책을 마련하라"고 요구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