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칫솔질 방법·실천 분위기 조성"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괴산군 보건소(소장 김영숙)가 오는 6월 9일 '제76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구강건강에 대한 군민들의 이해와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괴산군 보건소 홈페이지에서 6월 7~13일까지 7일간 팝업창을 통해 구강보건교육 영상 '너만 모르는 칫솔질 방법'을 시청하고 영상 속 숨어있는 5글자를 맞추면 된다.

괴산군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정답과 함께 이름, 전화번호, 주소를 이메일(kim9511@korea.kr)로 전송하면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경품을 증정한다.

추첨 결과는 6월 14일 개별적으로 문자 발송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괴산군 보건소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지역 주민들에게 올바른 칫솔질 방법을 알리고 칫솔질 실천 분위기를 조성해 군민의 구강 관리 중요성에 대한 관심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괴산군 보건소는 오는 6월 28일에 괴산읍 산막이 시장 및 괴산읍 일원에서 치아모형풍선 및 구강관련 캐릭터 등을 이용한 건강증진 홍보차량 순회 및 캠페인을 추가로 진행할 예정이다.

김미경 괴산군보건소 건강증진과장은 "코로나19 시대에 걸맞은 다양한 구강보건 사업 프로그램으로 군민의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치아 건강을 위해 군민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