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소망대출 플러스' 자금 지원
부여군 '소망대출 플러스' 자금 지원
  • 윤영한 기자
  • 승인 2021.08.03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대 대출금리… 굿뜨래페이 가맹점 보증료 우대혜택

[중부매일 윤영한 기자 〕 부여군은 충남도와 함께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로 경영자금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소기업·소상공인에게 '소망대출 플러스' 자금을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부여군에 사업장을 두고 있는 소기업·소상공인이며 1차 소망대출을 지원받은 업체 또는 올해 충남 소상공인자금이나 중앙부처 자금을 지원받은 업체 등은 제외된다.

업체당 지원한도는 신규업체 3천만원 이내, 기 신용보증재단 보증을 이용 중인 업체는 2천만원 이내다. 상환 조건은 2년 거치 일시상환 또는 2년 거치 3년 균분상환이며 실부담금리는 1% 이내다. 굿뜨래페이 가맹점에는 보증료발급수수료 우대혜택을 지원한다.

소망대출플러스 신청은 이달 2일부터 충남신용보증재단 공주지점 및 논산지점과 농협은행부여군지부, 하나은행에서 할 수 있으며, 자금소진 시까지 접수를 받는다.

부여군은 이번 소망대출 플러스 자금 지원을 위해 1억원을 추가 출연할 계획이며 충남도의 지역균등배분액을 포함해 총 32억2천만원 규모로 관내 소기업·소상공인을 지원한다.

안중완 군 공동체협력과장은 "특례보증 지원확대는 민선7기 공약사항으로 2018년 1억5천만원이었던 출연금을 올해 소망대출을 포함해 9억원으로 크게 늘렸다"며 "앞으로도 지역경제 활성화 및 소상공인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