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 향긋 영동포도, 대도시 소비자 입맛 공략중
달콤 향긋 영동포도, 대도시 소비자 입맛 공략중
  • 윤여군 기자
  • 승인 2021.08.22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까지 현대백화점 서울 목동점·청주 충청점 등서 특판전
박세복 군수를 비롯해, 영동축제관광재단 양무웅 상임이사 등 재단관계자 등은 20일 현대백화점 충청점에서 영동포도를 홍보하고 있다. / 영동군 제공
박세복 군수를 비롯해, 영동축제관광재단 양무웅 상임이사 등 재단관계자 등은 20일 현대백화점 충청점에서 영동포도를 홍보하고 있다. / 영동군 제공

[중부매일 윤여군 기자]충북 영동포도가 달콤 향긋한 매력으로 전국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영동군은 2021 온라인 영동포도축제와 연계해 20일부터 23일까지 4일간 현대백화점 서울 목동점, 신촌점, 청주 충청점에서 영동포도 특별 판매전을 열고 전국 소비자를 공략하고 있다.

영동군과 (재)영동축제관광재단, 농협영동군연합사업단, 현대백화점이 참여해 코로나19로 어려운 농가의 판로를 확보하고 명품포도인 영동포도를 홍보하기 위한 특판전으로 그 의미가 크다.

최고 품질을 자랑하는 영동포도를 만나 볼 수 있는 이번 특판전은 축제재단과 농협, 현대백화점이 행사의 성공을 위해 기획부터 판매까지 수차례 회의를 통해 확정하는 등 협업과 소통이 돋보였다.

이번 행사에서는 영동포도 샤인머스켓(2Kg) 6천박스를 3개 지점에서 판매하고 있다.

소백산맥 추풍령 자락에 위치한 영동은 일교차가 크고 일조량이 풍부해 특유의 맛과 향이 살아있는 전국 최고의 과수 생산지이다.

그 중에서도 '포도'는 단연 으뜸으로 판촉 첫날부터 도시민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박세복 군수를 비롯해, 영동축제관광재단 양무웅 상임이사 등 재단관계자 등은 20일 현대백화점 충청점을 찾아 영동포도만의 특별함을 도시민들에 알렸다.

축제재단 양무웅 상임이사는 "이번 현대백화점 특별판매행사가 코로나19 시대에서 농가의 소득증대와 영동포도 홍보를 위한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영동군 농산물 판로 확대와 홍보를 위해 노력하고, 내실있는 온라인 영동포도축제가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영동군은 코로나19 대응의 일환으로 이달 17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30일간 온라인 위주로 2021 영동포도축제를 개최되고 있다.

이 기간동안 소비자들이 영동포도를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네이버쇼핑(8월26~9월15일), 네이버라이브커머스(8월26~8월29일), 우체국 영동군브랜드관(8월17~9월15일), 쿠팡프레시(8월17~9월15일), 케이블지역채널커머스(8월26~8월31일) 등 다양한 판매 채널을 운영하여 전국 소비자들을 찾아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