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사업설명회에 중소기업 대표 35명 참여, 성황리 출발

청주시 상당구는 7일 '로컬푸드 농특산물 언택트 마켓' 사업설명회를 개최한 가운데 3개 기업과 판매촉진 협약을 체결했다. /청주시
청주시 상당구는 7일 '로컬푸드 농특산물 언택트 마켓' 사업설명회를 개최한 가운데 3개 기업과 판매촉진 협약을 체결했다. /청주시

[중부매일 장병갑 기자] 청주시 상당구는 7일 중소기업 대표 35명이 참석한 가운데 '로컬푸드 농특산물 언택트 마켓'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올해 처음으로 시행되는 '로컬푸드 농특산물 언택트 마켓'사업은 상당구 지역 내 농가에서 직접 재배한 신선한 농특산물을 비대면 방식으로 중소기업에 신속하게 주문 배송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기업에는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가 제공되고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는 판로 확보와 농업소득 창출을 지원하게 된다.

김상수 상당구청 교통산업과 친환경유통팀장은 설명회에서 로컬푸드 운동의 필요성과 사업 취지를 강조하며 "앞으로도 기업과 농업인이 상생할 수 있는 사업을 지속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주)본시스 ▷(주)신한아이티 ▷(주)야옹아멍멍해봐 등 3개 중소기업과 로컬푸드 농특산물 우선 납품을 포함한 '로컬푸드 농특산물 판매촉진 협약'을 체결했다.

또 참석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로컬푸드 언택트 마켓'회원가입 신청을 받았다.

이에 따라 이번 달부터 지역에서 생산된 과일, 콩, 고추가루, 건나물류, 참·들기름 등 다양한 농특산물을 접수받아 매월 다양한 품목을 선정해 정기적으로 판매하게 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