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박은지 기자]관람객이 선택한 2021 청주공예비엔날레 최고의 영상콘텐츠는 과연 무엇일까?

청주공예비엔날레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가 9일부터 오는 12일 '2021 청주공예비엔날레 유튜브 어워즈'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조직위는 코로나 팬데믹으로 사상 첫 온라인 비엔날레를 병행하며 다양한 형식의 영상콘텐츠를 구축하며 랜선 관람객의 관심과 참여를 이어가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청주공예비엔날레 공식 유튜브 계정을 구독하고 영상 중 가장 재미있거나 유익하게 시청한 콘텐츠에 '좋아요'와 함께 댓글로 소감을 남긴 뒤 커뮤니티 게시판의 구글폼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또한 참여한 랜선 관람객 가운데 추첨을 통해 총 47명에게 신세계 상품권 5만원권을 비롯해 제과, 햄버거, 음료 기프트콘을 증정한다.

당첨자 및 랜선 관람객이 꼽은 최고의 영상콘텐츠는 오는 14일 비엔날레 공식 홈페이지(www.okcj.org)와 유튜브 공식 계정을 통해 발표된다.

현재 청주공예비엔날레 공식 유튜브 계정에서는 ▷본전시에 참여한 작가들의 작업과 철학을 엿볼 수 있는 '작가 인터뷰_본전시' ▷참여 작가들의 특별강연을 비롯해 공예 포럼 등이 담긴 '학술 행사' ▷청주국제공예공모전 수상작들을 한눈에 만나는'공모전 수상작' 등 총 5개의 재생목록을 시청할 수 있다.

조직위는 지난 10월 17일 40일간의 대장정을 마무리한 이후에도 '고3 수험생을 위한 찾아가는 비엔날레'등 후속 프로그램으로 공예문화 확산 노력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