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등판 전' 김건희 때리기 주력… 국힘, 여권'에 "저잣거리 뒷담화 수준" 질타

〔중부매일 김홍민 기자〕여야의 대선 경쟁이 대선 후보 배우자에 대한 공방전으로 치달았다.

더불어민주당은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의 배우자 김건희씨 '등판'이 미뤄지는 상황과 관련, 김씨가 각종 의혹 때문에 나서기를 꺼리고 있다고 주장하는 등 연일 '때리기'에 열을 올리고 있고 국민의힘은 김씨 엄호에 나섰다.

민주당 안민석 의원은 13일 CBS라디오에서 "김건희 후보 사모 측의 리스크, 주가 조작 논란이라든지, 줄리 논란이라든지, 허위 학력이라든지 지금은 검증 단계 내지는 수사 과정에 있다"며 "지금 등판을 안하고 있는 이유도 이와 무관하지 않다"고 말했다.

안 의원은 "제가 (국회) 교육위원회에 있으면서 김건희씨 관련 허위 경력 제보를 추가로 몇 건 받아 확인 중"이라며 "실질적으로 검증 확인은 끝났다"고 주장했다.

현근택 선대위 대변인도 CBS라디오에서 김건희씨와 관련된 여러 의혹을 언급하며 "단순히 결혼 전에 누구랑 만났고 어떤 직업이 있든 그 문제가 아니라 그게 다 재산형성과도 관련된다. 장모랑도 관련된 거고 이거는 분리된 문제가 아니다"라고 했다.

현 대변인은 "하도 안 나오니까 사람들이 '천공스승 말을 듣는 거 아니냐'. 진짜로 그런 짤(사진)이 돌아다닌다. '부인은 안 나서는 게 좋다'"라면서 "직접 해명을 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반면 단양출신 국민의힘 허은아 의원(비례대표·수석대변인)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여권 인사들의 김건희 씨에 대한 의혹 제기에 대해 "이름도 같으신 두 분이 수준도 같다"고 직격했다.

허 의원은 손혜원 전 의원과 진혜원 검사를 겨냥해 "SNS에서 김건희 씨가 성형수술을 했다며 말을 주고받았다. 공개적인 자리에서 '얼평'을 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신이 나서 저잣거리 뒷 담화 수준의 얘기를 공개적으로 들고 나오는 여권 사람들을 보면 기가 막힐 뿐"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되지도 않는 루머를 퍼뜨리고, 외모 평가를 하면서 끼리끼리 키득거리는 게 공적 검증과 무슨 상관이 있느냐"며 "민주당과 여권 관계자들은 국민들의 관심을 악용하지 마시라. 신이 나서 저잣거리 뒷담화 수준의 얘기를 공개적으로 들고 나오는 여권 사람들을 보면 기가 막힐 뿐"이라고 덧붙였다.

대선이 다가올수록 여야의 상대 후보 배우자에 대한 공방은 더욱 치열해질 전망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