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원진 우리공화당 대선 후보가 15일 청주 성안길에서 개최한 기자회견에서 발언하고 있다. /정세환
조원진 우리공화당 대선 후보가 15일 청주 성안길에서 개최한 기자회견에서 발언하고 있다. /정세환

[중부매일 정세환 기자] 조원진 우리공화당 제20대 대통령 선거 후보가 "자유민주주의 회복을 위해 문재인 정권의 붉은 적폐를 반드시 청산해야 한다"고 15일 밝혔다.

조원진 후보는 이날 청주 성안길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문재인 정권의 잘못된 정책으로 지방은 더 살기 어려워졌고, 지방의 청년들은 일자리를 잃었다"며 "이를 만든 장본인인 문재인 정부에 반드시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대한민국이 가장 시급하게 해야 할 일이 지역균형발전이며 청년들이 지방에서 공부하고, 일하고, 결혼할 수 있어야 한다"며 "지역의 균형발전을 완성도 높게 추진해 지방이 더 이상 홀대받고 차별받지 않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그는 문재인 정부의 백신 패스에 대해 "K-방역을 자랑하던 문재인 정부가 막상 백신은 제대로 구하지 못해 코로나19를 장기화시킨 자신들의 책임을 국민에게 전가시키는 것"이라고 비난했다.

또 자신의 경쟁자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와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조 후보는 "대장동 문제를 일으켜 놓고 특검을 거부하는 문재인 대통령 보다 더 붉은 후보와 죄 없는 박근혜 대통령 등에 칼 꽂고 아내 얼굴도 제대로 보기 힘든 사람에게 정권을 넘겨서는 안 된다"고 꼬집었다.

조 후보는 이날 충주 자유시장에서 바닥 민심을 청취하고, 제천에서 충북도당 당원들을 만나는 것으로 충북 방문 일정을 마무리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