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모니터링으로 교육공동체와의 소통창구 역할

세종시교육청은 오는 24일까지 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세종교육 실현을 위해 제4기 세종교육정책 모니터단을 모집한다.  세종시교육청 제공
세종시교육청은 오는 24일까지 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세종교육 실현을 위해 제4기 세종교육정책 모니터단을 모집한다. /세종시교육청

[중부매일 홍종윤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오는 24일까지 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세종교육 실현을 위해 학부모, 시민이 직접 교육 현장을 진단하고 정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제4기 세종교육정책 모니터단'을 모집한다.

세종교육정책 모니터단은 2022년 1월부터 12월까지 1년간 활동하게 되며, 주요 교육정책·현안 과제 등을 모니터링하고 개선점과 발전 방안을 제안하는 등 교육공동체와의 소통창구 역할을 하게 된다.

모집인원은 20명 내외로, 교육정책에 관심이 많고 봉사 정신을 발휘하여 적극적으로 활동할 시민, 학부모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모니터단 지원은 세종시교육청 누리집(www.sje.go.kr) 공지사항에서 신청서 양식을 내려받아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최종 선발결과는 심사를 거쳐 12월 말 개별적으로 통보하며 공지사항에도 공개할 예정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교육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교육정책의 방향 설정과 집행 과정에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모니터단에 시민, 학부모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올해 운영한 제3기 세종교육정책 모니터단은 ▷2021 주요업무계획 ▷학부모와의 소통 강화방안 등 4개 과제를 모니터링하고, 지난 12월 6일 결과보고회를 통해 모니터단 활동 소감과 내년도 운영방안 등을 협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