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충남대에서 바이오 포럼·잡페어

대덕연구개발특구 바이오 기업과 예비 바이오인이 서로 상생효과를 얻을 수 있는 바이오 한마당이 대덕특구에서 열린다.

대덕밸리바이오산업인력양성사업단은 13일 충남대에서 대덕연구개발특구 바이오 기업과 대학을 위한 한마당인‘바이오 포럼 & 잡페어(Bio Forum & Job Fair)’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우리나라 10대 성장동력이자 대전시의 중점전략산업 분야인 바이오산업을 지역민과 대전지역 학생들에게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지역 유망 바이오기업과 예비 취업대상자간의 만남을 통해 서로를 홍보해 향후 구인구직을 위한 연결고리를 이어주기 위한 취지로 마련된다.

지역민-대덕바이오기업-지역대학 등 3박자가 어울어지는 바이오 축제한마당으로 꾸며질 이번 행사에는 지역민을 위한‘마술로 만나는 바이오’, ‘퀴즈! 대덕 바이오’등이 열린다.

예비 바이오인을 위한‘면접 100% 활용해서 취업하기’와 바이오 기업을 위한‘대덕 바이오 기업의 힘’, 지역대학을 위한‘대덕에는 어떤 바이오 학과가 있나’등의 코너가 준비된다.

대덕밸리바이오산업인력양성사업단 소속의 충남대ㆍ한밭대ㆍ목원대ㆍ대전보건대 등의 동아리 및 학생들이 참가해 자신들의 학과와 동아리를 소개하는 영상물도 선보인다.

이밖에 행사장 로비에는 홍보 부스를 설치하고‘대덕 바이오 기업의 힘’이라는 코너를 통해 대덕연구개발특구 바이오기업과 제품을 소개하는 자리도 마련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