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찬, '집권하면 가만두지 않는다' 발언에 "굉장히 심각한 말"
송영길, "金, 尹완벽 장악·정치현안 관여"
국힘, 이재명 욕설 맹공…김재원 "한국어로 가능한 최고의 극악무도"

[중부매일 김홍민 기자]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은 김건희 씨의 '7시간 통화' 발언과 이재명 후보의 '욕설 녹음 파일'로 치열하게 공방전을 벌였다.

민주당 이해찬 전 대표는 19일 광주시의회에서 기자간담회를 하고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의 부인 김건희 씨의 '7시간 통화' 일부 발언에 대해 "대통령 후보 부인이 해서는 안 되는 말"이라고 비난했다.

이 전 대표는 이날 "내가 집권하면 가만두지 않겠다"는 김 씨의 발언도 언급하며 "굉장히 심각한 말이다. 그런 말을 처음 듣는다"고 말했다.

이어 "공인 의식으로 생각하는 게 아니고 개인 이해관계로 인식하는 그런 수준에 있구나 그런 생각을 했다"고 밝혔다.

같은 당 송영길 대표도 이날 광주 KBS 라디오에서 '김건희 7시간 통화 녹음'에 대해 "사실상 김건희 씨가 거의 완벽하게 윤석열 씨 행동을 장악하고 영향력을 미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선거 캠프나 모든 정치 현안에 대해서 관여하고 있는 것이 명백히 드러난 것"이라고 비판했다.

송 대표는 "제가 야당 인사들 이야기 들어보니까 '완전히 이러면 제2의 이멜다가 될 것이다' 이런 얘기를 한다"며 "'윤핵관' 핵심이 바로 김 씨고, 김 씨와 친밀한 관계를 맺고 있는 장제원 의원이 사실상 윤핵관의 핵심이었다는 가설이 신빙성이 있어지는 것 같다"고 주장했다.장이재명 후보의 욕설 파일이 전날 공개된 것에 대해선 "'건진법사' 문제가 너무 크게 터지니까 이것을 덮으려고 급하게 한 것이 아닌가 생각이 든다"며 "이미 알 사람들은 다 알고 있고 알려진 것인데 다시 재탕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국민의힘은 이날 욕설 녹음 파일과 대장동 의혹을 고리로 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에 대한 압박을 이어갔다.

'굿바이 이재명' 저자 장영하 변호사는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재명 후보는 아직 (형수에게) 진심어린 사과를 단 한번도 하지 않았다"고 질타했다.

그는 전날 개인 자격을 전제로, 이 후보의 욕설이 담긴 녹음 파일을 공개한 바 있다.

장 변호사는 '형과 형수가 먼저 어머니를 때리고 욕했기 때문'이라는 이 후보의 해명이 "새빨간 거짓말"이라며 "(이 후보가) 살아있는 유족은 물론이고 사자명예훼손까지 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특히 추가 녹음 파일 공개도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김재원 최고위원은 TBS라디오에서 "한국어로 구사할 수 있는 최 극악무도한 수준"이라고 질책했다.

이런 양측의 공방전은 선거일이 다가올 수록 더욱 확대될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