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까지 신청·접수

[중부매일 박은지 기자]청주시립미술관 청주미술창작스튜디오에서는 2022년 16기 입주작가를 모집한다.

6일 청주미술창작스튜디오에 따르면 입주자격은 본 스튜디오에 입주한 경력이 없는 국내외 활동 작가로서 입주기간에 따라 장기(12개월 이내)와 단기(6개월 이내)로 분류해 총 18명을 최종 선정한다.

신청서 접수는 2월 7일부터 2월 11일 오후 6시까지며, 청주미술창작스튜디오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품 소개자료와 함께 이메일(cheongjuartstudio@gmail.com)로 접수하면 된다.

최종 선정 작가는 3월 중 해당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으로 신청서 접수 및 향후 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청주미술창작스튜디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상봉 청주시립미술관장은 "국내외 창작자들과의 활발한 교류를 통해 독자적인 작품세계를 구축해갈 많은 분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청주미술창작스튜디오는 최종 선정된 작가에게 1인 1실의 작업 공간을 제공하고 입주작가 릴레이 개인전 및 오픈스튜디오, 미술 전문가와 함께 작품을 분석하는 공동 워크숍 등의 입주작가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