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아정형·수부외과 명의' 풍부한 경험 바탕 새로운 도약

신현대 원장
신현대 원장

[중부매일 홍종윤 기자] 세종충남대학교병원(원장 나용길)은 제2대 병원장에 충남대학교병원 본원 정형외과 신현대(63) 교수가 임명됐다고 7일 밝혔다.

신임 신현대 원장의 임기는 오는 15일부터 2024년 2월 14일까지 2년이며 취임식은 별도로 진행될 예정이다.

신 원장은 대전고, 충남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석·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청주의료원 정형외과장, 대전을지병원 정형외과장을 지냈고 1992년에는 미국 Al DuPont 소아정형외과 전임의 연수를 했다.

1996년부터 충남대학교병원에서 진료를 시작했으며 정형외과장, 진료의뢰센터장, 권역응급의료센터소장, 기획조정실장, 진료처장, 원장 직무대리를 역임하는 등 원내 주요 보직을 두루 역임했다.

2008년에는 대한정형외과학회 최우수논문상인 '만례재단상' 수상 ▷2011년에는 국내 최고의 소아정형외과 전문의로 EBS <명의> 출연 ▷2017년에는 세계 인명사전에 등재된 것을 비롯해 대한소아청소년정형외과학회 회장 ▷대한미세수술학회 이사장 ▷대한수부외과학회 이사장을 역임하는 등 각종 학회에서도 왕성한 활동을 펼쳤다.

한편 세종충남대학교병원 건립단장, 개원준비단장에 이어 초대 원장으로 많은 공헌을 한 나용길 원장의 이임식은 오는 14일 오후 4시 충남대학교병원 본원 윤환중 원장을 비롯한 주요 보직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