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우(왼쪽) 한국교원대 총장과 최교진 교육감이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촬영 하고 있다.
김종우(왼쪽) 한국교원대 총장과 최교진 교육감이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촬영 하고 있다.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한국교원대학교는 10일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과의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양 기관은 ▷세종시교육청 고교학점제 추진에 관한 공동 협력 ▷원격연수 콘텐츠 공동 개발 ▷대학 교육과정 내 세종교육정책에 관한 과목 개설 및 운영 ▷교육정책연구소 초빙연구자 참여 협력 등 전반적인 부분에서의 협력을 약속했다.

김종우 한국교원대 총장은 "현재 교육당국이 직면한 다양한 과제(통합학교 운영지원, 융·복합교육, AI, ICT 교육, 특수교육 등)들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대학 및 시·도교육청이 공동으로 협력해야 한다"며 "우리 대학은 세종시교육청 및 단위 학교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할 것이며, 이를 통해 우리나라 교육에 미래지향적 혁신 모델을 제시하는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교원대와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2012년 10월 최초로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로 창의·융합교육, 유아·특수·영재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통해 교육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