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이병인 기자〕공주시 김동일 도의원의 저서 '공주에서 만나고 싶습니다' 출판기념회가 공주시 신관동 공주대학교 백제교육문화관 대강당에서 개최됐다.

이날 출판기념회에서 음악 및 춤 공연으로 진행된 식전공연에 이어 김지철 충남교육감, 김두관 경남 양산을 국회의원, 안민석 경기도 오산시 국회의원, 최정호 전 국토교통부 차관의 동영상 축사와 박수현 청와대 국민소통수석, 김정섭 공주시장, 이종운 공주시의회 의장, 박정현 부여군수 등 참석 내외빈의 현장 축사 그리고 김동일 도의원의 일대기를 담은 짧은 동영상이 이어졌다.

또한, 저자와의 대화에서 김동일 도의원은 "의정활동과 병행하면서 지난 6개월 간 책을 집필하던 과정의 어려움을 회고하면서도 책을 쓰면서 스스로를 되돌아볼 수 있었다"며 "정치인 김동일의 생각과 포부를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준 것에 대하여 공주시민들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공주에서 만나고 싶습니다'는 김동일 도의원의 태어나서 지금까지의 성장과정과 시의원, 도의원의 의정활동 그리고 본인이 생각하는 공주시의 발전방향 등을 다룬 책이다.

이번 출판기념회를 성공적으로 마치면서 올해 6월 1일에 열리는 지방선거에서 김동일 도의원의 공주시장 선거 관련 행보도 본격적으로 속도가 붙을 것으로 예측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