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명환 충주시의회 의원
곽명환 충주시의회 의원

[중부매일 정구철 기자] 곽명환 충주시의회 의원이 집합금지 대상 업종이 아니라는 이유로 코로나19 소상공인 지원에서 배제된 여행업계에 대한 대책 마련을 요구했다.

곽 의원은 11일 열린 제263회 임시회 본회의 사전발언을 통해 "여행업은 코로나19 이전과 현재 매출 감소가 90% 이상인 업종이지만 재난지원금이나 손실보상금을 받지 못하고 있다"면서 이같이 주장했다.

그는 "지원을 못받는 이유는 정부의 집합금지 또는 제한 업소에 포함되지 않기 때문"이라며 "정부의 여행 자제 권고로 인해 실질적 손실은 일반 소상공인들보다 훨씬 많다"고 강조했다.

특히 "일부 지역 여행업계는 대출로 연명하면서도 코로나19가 종식되면 다시 시작할 수 있을 것이라는 희망으로 직원을 해고하지 못하고 대출을 받아 월급을 주는 곳도 있다"고 말했다.

곽 의원은 "서울시는 소규모 관광업체에 총 165억 원 규모의 위기극복자금을, 전북도는 관광업체에 80만 원의 민생회복지원금을 지급했다"고 밝혔다.

곽명환 의원은 "문체부가 중단한 방역일자리를 충주시 자체 사업으로 진행해 여행업계에 조금이라도 버틸 힘을 주고 실질적 피해 산정을 거쳐 다른 소상공인 수준의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해달라"고 집행부에 요구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