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하는 입시제도에 따른 개인별 대입전략 제공

2022 진로진학상담 홍보물/서구 제공
2022 진로진학상담 홍보물/서구 제공

〔중부매일 모석봉 기자〕대전 서구는 청소년 진로설계를 돕고, 변화하는 입시제도에 따른 개인별 대입전략을 제공하고자 '1대1 맞춤형 진로진학상담'을 운영 중에 있다.

이번 과정은 현직 시 교육청 및 서구청 소속 진로상담사와 현직 교사들이 1대1로 약 50분씩 집중 상담해 진로·진학에 대한 밀도 있는 맞춤형 상담이 무료로 운영된다.

현재 서구청 소속 진로상담사가 관내 청소년 문화의 집(도안, 도화, 탄방, 갈마)과 연계하여 직업흥미검사, 적성검사 등 심리검사 해석과 진로상담을 진행 중이다.

또한, 올해부터는 관내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변화하는 직업세계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자신의 강점 분석, 적성과 소질을 발견하고자 이번 달 매주 토요일에 진로탐색프로그램 '나를 알고(go), 진로 찾고(go)'를 운영해 오고 있다.

앞으로도 연중 수시·상시예약제로 청소년진로진학상담센터(갈마도서관)에서 진행되는 '2022 진로진학상담'은 대입전형일정에 맞추어 필요 시 관내 공립도서관에서도 확대 운영될 계획이다. 상담 신청은 서구 홈페이지 또는 QR코드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서구 교육협력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