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모석봉 기자〕금산소방서(서장 강윤규)는 지역 안전에 힘을 보탤 전문자격자, 봉사정신이 투철한 우수 인력 확보를 위해 신규 의용소방대원을 모집한다.

의용소방대란 '의용소방대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라 운영되는 자원봉사 조직으로 현재 금산소방서 의용소방대 조직은 10개 읍·면에 24개대 578명으로 구성돼 있다.

이들은 생명존중 실천을 위한 게이트키퍼, 각종 재난 예방을 위한 마을담당제, 벌집제거 등 생활안전구조 활동과 여름철에는 시민수상구조대 겨울철에는 제설지원단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공헌하고 있다.

의용소방대원은 금산군 거주 또는 상주하는 65세 미만인 자로 ▷신체가 건강하고 협동정신이 강한 사람 ▷희생정신과 봉사정신이 투철하다고 인정되는 사람 ▷소방기술 관련 자격 또는 경력이 있는 사람 ▷의사·간호사 또는 응급구조가 자격을 가진 사람 등의 지원요건을 가진 사람들이 지원할 수 있으며 서류와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합격이 결정된다.

상반기 신규 의용소방대원 공개모집 기간은 오는 27일까지이다. 지원하고자 하는 사람은 금산소방서 홈페이지에 공고문을 참고해 입대신청서, 이력서, 주민등록등본, 자격증 사본 등 필요서류를 3층 소방행정과 또는 관할 119안전센터에 방문 또는 우편으로도 접수하면 된다. 기타 문의사항은 금산소방서 의용소방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키워드

#금산소방서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