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종
이시종

[중부매일 박성진 기자] 이시종 충북도지사는 충북의 신성장산업은 인력양성 없이는 불가능하다고 강조했다. 이 지사는 21일 확대간부회의에서 "충북이 4차 산업혁명에 선도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지만 인력양성 없이는 신성장산업의 지속 성장이 불가능하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화장품·뷰티, 반도체, 이차전지, 태양광, 자동차 등 각 분야에 걸쳐 마이스터고등학교 설립, 대학의 인력 양성, 직업훈련, 회사 자체 인력 양성 등을 다각적으로 검토해 종합적인 인력양성 계획을 마련하라"고 지시했다.

이 지사는 또 지방자치단체장 선출 제도와 관련해 각계각층의 의견을 폭넓게 수렴하라고 주문했다.

이 지사는 "개정된 지방자치법의 후속 입법 마련을 위해 지방의원들이 자치단체장을 선출하는 간선제 형태를 포함해 다양한 지방자치단체의 장의 선출제도 방법을 제시하고 각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의견수렴을 진행하고 있다"며 "이는 근본적인 지방자치 취지가 달라질 수 있는 민감한 문제인 만큼 시장·군수, 시군의회 의장단, 도의회, 시민사회단체, 학계 등의 의견을 폭넓게 수렴해 행안부에 입장을 제시하라"고 주문했다.

도내 코로나19 상황과 관련해서는 "개학에 대비한 철저한 방역을 통해 코로나19가 더 이상 확산되지 않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키워드

#충북도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