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까지 주중·주말 2개반씩 24명

[중부매일 박은지 기자]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대표이사 박상언, 이하 청주문화재단)이 운영하는 동부창고가 오는 30일까지 '목공 기초인력 양성 장비교육-내 손으로 뚝딱' 상반기 교육생 모집에 들어갔다.

17일 동부창고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2022 동부창고 목공예실 운영 활성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되며 시민들의 높은 참여도와 호응으로 주중·주말반으로 확대 편성했다.

이에 4~5월 두달간은 오리엔테이션, 가구·스툴 제작이론 및 실습 등을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4회차까지 수업을 모두 수료한 수강생에 한해서는 입주작가와 협의 후 자유로운 장비 및 목공예실 사용기회도 주어질 예정이다.

모집인원은 주중 2개반과 주말 2개반, 수업 별로 6명씩 총 24명을 모집하며 수강료는 무료다. 다만 재료비 70,000원은 수강생이 부담한다.

목공 기초 이론부터 원목 스툴 제작 실습까지 참여하고 싶은 시민은 오는 3월30일까지 동부창고 홈페이(www.dbchangko.org)에서 회원가입 후 해당 공고에서 신청하면 되며, 최종 참여자는 추첨을 통해 선정한다.

이밖에 더 자세한 내용은 동부창고 홈페이지 또는 전화에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