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배
이종배

〔중부매일 김홍민 기자〕3선 이종배 국회의원(국민의힘·충주)은 17일 "문재인 정부가 '탈원전 알박기'를 위해 낙하산·캠코더 인사는 물론, 불법적 탈원전으로 재판 중인 인사마저 (재임명을)강행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 의원은 이날 SNS에서 "최근 산업통상자원부가 한국수력원자력 측에 정재훈 사장의 연임을 통보했다고 한다. 정 사장은 월성 1호기 경제성 조작 사건에 연루돼 배임과 업무방해 등 혐의로 기소, 1심 재판을 받고 있는 대표적인 '탈원전' 인사"라며 이같이 지적했다.

그러면서 "(정 사장은)2018년 '한국수력원자력'이라는 사명에서 '원자력'을 빼려고 시도해 논란이 되기도 했다"고 질타했다.

이어 "정부는 지난 2월에도 원자력안전재단 이사장으로 탈원전 인사인 시민단체(녹색연합) 출신 김제남 씨를 임명한 바 있다"고 언급하고 "탈원전 인사들이 기관장을 꿰차게 됨으로써 윤석열 정부의 '탈원전 폐기 정책' 추진에 차질을 빚게 될 것이 뻔하다"고 강조했다.

이 의원은 "국민들은 탈원전 백지화를 공약한 윤석열 당선인에게 표를 주었다"며 "문 정부는 이제라도 에너지 정책의 실패를 인정하고 '탈원전 알박기'를 멈추어야 한다"고 요구했다.

그는 "'차기 정부가 국정공백 없이 안정적으로 출발할 수 있도록 협력하겠다'던 문재인 대통령의 약속이 지켜지고, 이제 막 닻을 올린 윤석열호가 순항할 수 있도록 협력해 주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