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서원대학교는 K-EDU교원연합과 인성교육 사업 증진과 저변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16일 서원대에서 개최된 업무협약식에는 서원대학교 손석민 총장과 K-EDU교원연합 박용현 위원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인성교육 사업 수행을 위한 사업 협력 ▷인성교육 사업 증진 및 저변 확대를 위한 네트워크 구축 ▷대학-초·중·고등학교 인성교육 멘토링 활동 및 운영에 따른 협력 등을 약속했다.

K-EDU교원연합은 인성교육 중심의 교육과정 수립과 제자사랑, 스승존경, 교권회복 등 교육 본질 추구를 기치로 내걸고 활동하는 교원 단체다.

손석민 서원대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 대학 학생들이 학교 현장에서 인성교육 실무를 경험하며 '인성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얻게 됐다"며 "앞으로도 K-EDU교원연합과 함께 바른 인성을 갖춘 인재 육성과 미래지향적 교육 문화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박용현 K-EDU교원연합 위원장은 "인성교육의 실천을 위해 가정과 학교, 그리고 사회가 서로 소통하고 협력해야 할 필요가 있다""며 "그런 의미에서 서원대학의 업무 협약은 다음 세대가 건강한 마음으로 미래의 주역이 될 수 있도록 뜻을 모으는 매우 가치 있는 일"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