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2일까지… 기업별 최소 1천만원~3천만원 지원

[중부매일 박은지 기자]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대표이사 박상언)이 운영하는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이 오는 4월 12일까지 '에듀테크콘'에 함께 할 기업을 모집한다.

24일 충북콘텐츠코리아랩에 따르면 '에듀테크콘'은 교육과 ICT기술을 결합한 에듀테인먼트 창작 저변 확대 및 우수 교육콘텐츠 발굴을 목적으로 기획된 사업이다.

이번 공모에서는 ▷신규 개발 지원 ▷후속 개발 지원, 2개 분야로 나눠 진행된다.

신규 개발 지원 대상은 교육콘텐츠 개발 관련 전국의 예비창업자와 충북도내 3년 이내 스타트업으로, 총 3개 내외 기업을 선정해 기업당 3천만원씩 지원할 방침이다. 예비창업자의 경우 최종 선정 시 충청북도내 사업자 등록이 필수다.

후속 개발 지원 대상은 에듀테크·에듀테인먼트 관련 보유 콘텐츠의 고도화 및 시장진출 계획을 가진 기업으로, 2개 내외 기업을 선정해 기업당 1천만원씩 고도화와 마케팅 비용을 지원한다.

두 분야 모두 최종 선정기업에는 사업화 자금 지원을 비롯해 기업진단에 따른 분야별 컨설팅과 투자자 대상 IR 피칭, 데모데이 등 다양한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공통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더불어, 특별혜택으로 에듀테크 관련 박람회 참여 시 기업별 부스 1개동과 일부 장비 임차 지원도 받게 된다.

콘텐츠 제작부터 박람회 참여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에듀테크콘' 참여를 원하는 교육 콘텐츠 관련 예비창업자와 스타트업 등은 충북콘텐츠코리아랩 홈페에지(www.cbckl.kr)에서 신청서류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오는 오는 4월 12일 오후 6시까지 e나라도움 홈페이지(www.gosims.go.kr)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이밖에 더 자세한 내용은 충북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 또는 전화 (☎ 043-219-1215)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박은지 starj3522@jbnews.com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