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바이오헬스 현재와 미래를 논한다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충북 바이오헬스 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연구성과 발표회가 오는 15일 충북대 개신문화관에서 열린다.

충북대와 충북도가 공동 주최하고 충북바이오헬스산업혁신센터 주관으로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 연구개발 성과 공유 및 확산을 위해 '충북 바이오헬스 연구성과 발표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충북바이오헬스산업 활성화를 위한 대학-기업 연계 혁신성과 공유'를 주제로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을 통해 도출된 연구개발 과제 성과를 발표하고 전시하는 자리다.

충북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은 총괄대학인 충북대를 중심으로 도내 15개 대학과 기업, 혁신기관 등이 참여해 ▷지방대학 경쟁력 확보를 위한 교육혁신 ▷바이오헬스산업 육성을 위한 산업기술 혁신 ▷혁신기관(기업) 간 협업체계 구축 및 인프라 공유를 위한 네트워크 혁신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홍진태 충북바이오헬스산업혁신센터장(충북대 약학대학 교수)은 "충북 바이오헬스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연구개발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무엇보다 대학교육혁신을 통한 지역 바이오 인력수요 충당, 산업기술혁신을 통한 바이오산업경쟁력 향상, 개방형 산학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교육·연구 교류 및 공유 혁신체계 조성으로 글로벌 바이오헬스산업 허브 충북을 완성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충북대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