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보건소, 모바일 앱 통한 1:1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
괴산군보건소, 모바일 앱 통한 1:1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
  • 서인석 기자
  • 승인 2022.04.22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부터 선착순···모바일 헬스케어 참여자 모집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괴산군보건소(소장 김영숙)가 군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2022년 모바일 헬스케어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모바일 헬스케어'란, 모바일 앱을 이용한 비대면, 양방향 건강관리 서비스로, 참여자는 스마트밴드(손목착용 활동량계)를 활용해 24주(6개월)간 1:1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 받는다.

대상은 만19세 이상 비질환자인 괴산군민(직장포함) 120명이며, 오는 25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이미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의 질환을 진단받았거나 약을 복용하는 질환자는 제외되며, 건강한 자는 신청 가능하고, 이 중 건강위험요인이 많은 대상자, 신규 참여자를 우선으로 선정한다.

참여자는 3회 무료 건강검진(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허리둘레, 비만도, 인바디검사)을 받을 수 있고, 최초 방문 시 검진결과 및 스마트폰 연동여부를 평가한 뒤 대상자로 선정되게 된다. 활동량계와 모바일 앱을 통해 운동량, 운동일기, 식사일기 등을 입력하면, 분야별 전문가(의사,간호사,영양사,운동처방사)의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우수참여자에게는 인센티브 상품이 제공되고, 프로그램 수료 시 활동량계를 무상으로 증정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 및 신청은 괴산군보건소 통합건강관리실(☎830-2335, 2328, 2364)로 문의하면 된다.

김영숙 괴산군보건소장은 "지난해 70명을 대상으로 모바일 헬스케어사업을 운영해 군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라며 "올해도 코로나19 언택트 시대에 맞춘 비대면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여 군민의 건강수준 향상 및 생활습관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