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청주시 도시농업박람회 성공적 마무리
제1회 청주시 도시농업박람회 성공적 마무리
  • 장병갑 기자
  • 승인 2022.05.16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만여 명 방문… 도시농업 관련 전시·체험·학술대회 등 다채
제1회 청주시 도시농업박람회가 전시,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 가운데 지난 15일 폐막됐다./청주시
제1회 청주시 도시농업박람회가 전시,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 가운데 지난 15일 폐막됐다./청주시

[중부매일 장병갑 기자] 청주시의 도농상생과 도시농업의 가치 공유를 위한 제1회 청주시 도시농업박람회가 관람객 7만여 명이 다녀간 가운데 지난 15일 막을 내렸다.

청주시는 '생명문화도시 청주, 농업을 만나다!'라는 슬로건과 힐링치유의 콘셉트로 코로나19로 힘들었던 시민들에게 다양한 형태의 도시농업을 보여주는 치유의 공간과 시간을 선사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21개의 전시행사, 18개의 체험행사, 4개의 학술 행사 그리고 우리 지역 품목별 연구회에서 운영하는 직거래 장터 등 도시농업의 새로움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행사가 진행됐다.

힐링 치유 콘셉트로 준비된 이번 박람회는 도시농업 주제관, 기능성 텃밭, 아이디어 정원, 한 평 텃밭, 야생화·풍난·분재 전시, 친환경 복합 힐링공간, 아열대 식물원 및 채소원 등 다양한 전시관들이 관람객들의 두 눈을 사로잡았다.

또 개막행사, 2030 콘서트, 트로트 무대 등의 공연행사가 진행됐고 디지털 드론 체험, 생활원예 체험, 찾아가는 도시농업 체험, 새싹삼 심어가기 체험, 어린이 농부 체험, 다육캔아트 체험, 재활용 화분 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체험행사를 통해 관람객들의 만족도를 제고했다.

한범덕 청주시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시민이 일상 회복에 한걸음 더 다가가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고 도심 속 농업의 여유와 힐링을 느끼는 행사로 기억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