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페인팅 도자기 그릇만들기, 영화관람 등 추진

금산군, 5월 가정의 달 프로그램 호응/금산군 제공
금산군, 5월 가정의 달 프로그램 호응/금산군 제공

〔중부매일 모석봉 기자〕금산군은 건강한 가정문화 및 가족 친화적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지난 7일부터 추진하고 있는 가정의 달 프로그램이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가족 간 친밀도를 높이기 위해 지난 7일 추진된 꽃바구니 만들기, 앙금 플라워 케이크 만들기에는 총 8가정이 참여해 함께 체험을 즐기며 서로를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 14일 진행된 핸드페인팅 도자기 그릇 만들기에는 16개의 다문화 가정이 참여했으며 이중언어로 소통할 수 있는 환경에서 부모와 자녀간의 의사소통과 정서적 유대감을 강화했다.

또, 지난 21일에는 가족 간의 공유 추억 만들기를 위해 29가정을 대상으로 영화관람도 진행됐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운영이 중단됐다가 지난 14일 재개관한 금산시네마를 이용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보탬을 줬다.

군은 오는 28일 8가정을 대상으로 생화리스, 쌀 쿠기·고구마 빵 만들기 교육에도 나설 계획이다.

김향미 교육가족과 담당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의 소중함을 찾아가는 프로그램 운영에 나서고 있다"며 "앞으로도 가족관계 향상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문화 활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금산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