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박은지 기자]충북 음악창작자들을 위한 비트메이킹 교육 '라이징스타콘 비트메이킹 창작교육' 심화과정이 오는 16일까지 참여자를 모집한다.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이 주관하는 '라이징 스타콘'은 비트창작프로그램 에이블톤 라이브11을 활용해 음악 창작자들이 산업으로 진출할 수 있는 교육과 멘토링 과정이 진행된다.

2일 충북콘텐츠코리아랩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메이커스 스튜디오에서 진행되며, 교육에 필요한 장비는 물론 우수한 강사진들로 구성돼 양질의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지난 5월은 '기초과정'교육이 진행됐으며 6월부터 진행되는 '비트메이킹 과정'은 심화단계로 시작은 오는 21일부터 7월 21일까지 총 10회차 교육이 예정돼 있다.

'비트메이킹 과정'은 프로듀서와 DJ, 힙합/프로듀싱 학과 교수로 활동 중인 'The Z' 송승욱 강사가 강의를 진행하며, 드럼 리듬과 화성학, 악기 시퀀싱 등 음원제작 교육과 Electronic, BOOMBAP 등 장르별 비트 제작 교육 커리큘럼으로 구성돼 있고, 수강생들은 1개 이상의 '비트' 창작물을 직접 제작하게 된다.

한편, 2021년 라이징스타콘에서는 총 48명이 수강했으며, 총 38명이 수료햇고, 총 42개의 창작 비트가 개발돼, 21개의 창작 비트가 비트 유통 플랫폼에 등록됐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