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나인문 기자] 최민호 세종시장 당선인은 7일 어진동 복합커뮤니티센터에서 세종시장인수위원회 현판식을 개최했다.

이날 현판식에는 서만철 인수위원회 위원장 내정자, 류임철 시 행정부시장과 김성기 기획조정실장 등이 참석했다.

최 당선인은 " 준공무원 신분인 인수위원에 대한 자세한 내정사항은 현재 신원조회 중이라서 발표하기 어려운 점을 양해해 달라"며 "오늘 이춘희 시장과 전화를 통해 인수위원실을 마련해 준 것에 대해 감사를 드린 뒤, 지난 8년 동안 이 시장이 이뤄낸 성과에 대해서는 지속적으로 이어나가고, 변화시킬 것은 변화시키겠다고 이야기를 나눴다"고 공개했다.

이어 서만철 인수위원회 위원장 내정자는 "최 당선인의 공약사업이 잘 추진될 수 있도록 위원들과 힘을 합쳐 뒷받침하겠다"고 설명했다.

최 당선인은 현판식이 끝난 뒤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가장 중점적으로 추진해야 할 것은 화합이다. 우리 사회가 언젠지 모르게 보수와 진보의 대립 등 연령, 세대별, 남녀별, 계층별, 지역별, 진영별로 나뉘게 된 데 대해 안타깝게 생각한다"며 "시장은 국민의힘 소속이지만 시의원들은 민주당이 다수의석을 갖고 있기 때문에 시민들의 의견을 겸허하게 받아들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선거를 통해 드러난 갈등이나 대립을 최우선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거듭 강조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