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시자 19명 중 17명 조경기사 자격증 취득

배재대 원예강의동 조경실습장에서 조경학과 4학년 재학생들이 NCS기반 과정평가형 조경기사 취득 대비 실습수업을 진행하고 있다./배재대
배재대 원예강의동 조경실습장에서 조경학과 4학년 재학생들이 NCS기반 과정평가형 조경기사 취득 대비 실습수업을 진행하고 있다./배재대

[중부매일 나인문 기자] 배재대학교 조경학과가 '2022년 NCS기반 과정평가형 국가기술자격 조경기사 정기 2회 외부평가'에서 89.5%의 높은 합격률을 기록했다.

지난해 최초 합격률인 84.6% 대비 약 5%의 상승률을 보이며 월등한 조경기사 취득률을 자랑했다.

배재대 조경학과는 2019년부터 4년 연속 과정평가형 국가기술자격 조경기사 교육 및 훈련과정 기관으로 지정됐으며 지난해 9월 시행된 외부평가에서는 최초 22명이 합격해 84.6%의 합격률을 나타냈다. 이어 추가 응시를 통해 3명의 합격생을 더해 총 25명(92.6%)이 조경기사를 취득했다.

또한 올해 치러진 5월 외부평가에서는 총 19명의 응시자 중 17명(89.5%)이 조경기사 자격증을 취득함으로써 과정평가형 국가기술자격 조경기사 시험에서 지속적으로 높은 합격률을 이어가고 있으며, NCS기반 과정평가형 제도의 대표적인 성공 사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학점과 연계해 대부분의 학생들이 재학 중 조경기사를 취득하고 있으며, 자격증 취득 후 졸업까지 남는 시간은 조경 관련 공모전, 연구 프로젝트 등에 참여해 전공 역량을 한층 강화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최종희 조경학과 학과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89.5%의 높은 합격률을 기록할 수 있었던 것은 학과 구성원과 학생의 노력은 물론, 대학본부의 적극적인 지원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