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내 초등학교장 24명이 총 5회에 걸쳐 장학 역량강화 리더십 워크숍을 진행했다.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충북도교육청은 21일 청주교육대학교에서 초등학교장을 대상으로 5월 24일부터 6일 21일까지 총 5회에 걸쳐 '2022 초등학교장 장학 역량강화 리더십 워크숍'을 실시했다.

워크숍은 도내 초등학교장 24명이 참여해 학교에서 실행하려고 하는 과제와 갈등사례를 중심으로 함께 해결책을 찾아가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워크숍은 ▷배움과 성장의 학교공동체와 사람중심 문제해결과정에 대한 이해 ▷단위학교에 적용 및 실행 ▷실천결과 공유 및 성찰의 과정을 체험·탐색 등의 내용으로 운영됐다.

특히 이번 워크숍은 디자인씽킹 전략을 기반으로 교육공동체가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가에 초점을 두고 학교 구성원이 함께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한 학교장의 리더십을 중심으로 운영됐다.

워크숍에 참여한 한 교장은 "단위 학교의 장학 문화가 자발성과 동료성을 바탕으로 학교장의 민주적인 리더십이 어느 때보다 중요해 지고 있는데 워크숍을 통해 학교장의 문제해결을 위한 전문성을 한층 더 성숙시킬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디자인씽킹(Design Thinking)

기존 관행에서 벗어나 문제를 숙고하고, 문제를 더 폭 넓게 해결하기 위해 활용하는 창의적인 문제해결 전략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