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원대 청주시소규모전담센터는 지난 8일 센터 등록기관 원장 80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서원대 청주시소규모전담센터는 지난 8일 센터 등록기관 원장 80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서원대학교가 위탁 운영하는 청주시 소규모전담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이하 청주시소규모전담센터)는 지난 8일 행정관 다목적세미나실에서 센터 등록기관 원장 80명을 대상으로 집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과다한 당 섭취로 인한 건강 문제점 알아보기 ▷음료 섭취 후 혈당의 변화 ▷당 흡수를 줄이는 식사 배우기 등 어린이들의 건강 증진을 위한 올바른 식습관에 대한 지식을 전달하고 실천을 유도하고자 실시됐다.

이주은 센터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소규모 급식소에서도 저당 조리를 참고해 영유아의 소아 비만을 예방하고 올바른 식습관 형성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서원대 청주시소규모전담센터는 2015년에 개소해 지역 내 20인 이하의 가정 어린이집과 아동복지시설 등 220여 개소를 대상으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식단 개발, 영양교육 및 급식 위생 안전 관리, 급식소 컨설팅 등 급식 운영 전반에 대한 지원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키워드

#서원대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