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와이케이스틸(주) 지역인재 고용·지역물산 사용 등 협약 체결

[중부매일 이희득 기자]민선8기 출범과 동시에 당진시가 와이케이스틸(주)와 3천억 원 규모의 투자유치 협약을 체결하며 경제 활성화의 청신호를 울렸다.

와이케이스틸(주)는 11일 오후 당진시장 접견실에서 당진시로의 본사 이전, 지역인재 고용 할당, 지역물산 사용 등에 적극 협력키로 약속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와이케이스틸이 지난 2020년 11월 충남도-당진시-와이케이스틸(주)가 체결한 합동투자협약의 이행을 재확인했으며, 신규 채용 중 30% 이상을 지역인재로 하며 지역 농산물의 소비 및 구매와 지역업체 사용 등 지역경제 활성화 관련 내용을 담고 있다.

특히 이번 협약은 당초 1천933억에서 3천억으로 투자로 증액해 당진시에 보금자리를 마련하게 된 것과 적극적 지역인재 채용 내용이 눈길을 끌고 있다.

시는 기업의 본사 이전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보조금 및 인·허가 관련 적극적인 행정지원과 함께, 구인구직의 만남의 날 운영 등 다양한 방법으로 기업이 필요로 하는 인력을 적기에 찾을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오성환 당진시장은 "공약(公約)이 공약(空約)이 되지 않도록 일자리 1만 개 창출 및 지역인재 고용할당제가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기업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최고의 지원을 다해 '기업하기 좋은 당진시'로의 이미지를 굳건히 다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