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게스트 초청 퀴즈 등 청소년 참여 프로그램 운영

〔중부매일 모석봉 기자〕대전시는 대표 청소년어울림마당인 '유퀴즈 온 더 평송'을 오는 23일 오후 평송청소년문화센터에서 개최한다.

'유퀴즈 온 더 평송'은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평송청소년문화센터 평송홀에서 진행하며, 청소년들의 성취감과 자신감을 높이고 집중력 향상과 흥미유발을 프로그램으로 준비됐다.

맞춤형 퀴즈 프로그램으로 '청소년 게스트 초청 퀴즈', '즉석 막춤 경연대회', '모두가 함께하는 퀴즈 레크리에이션' 등 청소년이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청소년 게스트 초청퀴즈' 는 행복이라는 주제로 인터뷰 및 토크 후 퀴즈를 진행할 청소년 MC를 뽑는 프로그램으로 오는 16일까지 평송청소년문화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청소년들의 참가 신청을 받는다.

심사를 통해 상위 4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끼와 열정이 있는 청소년들이 참여해 재능을 선보일 수 있는 기회가 될 예정이다. 그 외 프로그램은 평송청소년문화센터 평송홀에서 현장 접수를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백계경 교육청소년과장은 "대전지역 청소년의 건전한 여가 문화 선용을 위해 색다르고 참신한 청소년 문화축제가 운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어울림마당은 여성가족부와 대전시가 주최하고 평송청소년문화센터가 주관하고 있으며, 4월부터 11월까지 총 8회 에 걸쳐 진행되고 있다. 매달 색다른 테마가 있는 콘텐츠로 청소년 스스로가 재능과 끼를 살리고, 나아가 자신의 진로와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건전한 놀이 문화공간으로 운영되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