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오는 8월 19일까지···사회경제부문 등 4개 부문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괴산군이 '제29회 괴산군민대상 수상후보자'를 오는 8월 19일까지 추천받는다.

'괴산군민대상'은 괴산군민의 복지향상과 지역발전을 도모하고 미풍양속을 찾아 실천한 모범군민의 공적을 기리고 발전시키기 위한 상으로 사회경제부문, 문화복지부문, 선행봉사부문, 특별공로부문 등 4개 부문에서 후보자를 추천받는다.

자격은 공고일(7월 13일) 기준으로 괴산군에 주민등록을 5년 이상 두고 거주하고 있는 군민 또는 과거 5년 이상 거주했던 군민이 공고일 기준으로 2년 이상 거주 중이라면 누구나 괴산군민대상의 후보자가 될 수 있다. 단, 특별공로상은 괴산 발전과 명예를 크게 선양한 사람이라면 거주지 제한 없이 후보자로 추천이 가능하다.

수상후보자는 괴산지역 각 기관·단체장과 읍·면장이 추천할 수 있고 주민 10인 이상의 연명으로도 추천할 수 있으며, 접수기간 내에 추천서, 추천조서, 공적조서 등의 서류를 갖춰 군 행정과로 우편 또는 방문·제출하면 된다.

군은 군민대상의 영예·상징성을 제고하기 위해 후보자의 공적사실 확인 등 심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부문별 1명으로 선정할 계획이며, 특별공로상은 수상대상자가 다수일 경우 공동으로 선정할 수 있다.

괴산군 관계자는 "지역 곳곳에서 괴산군 발전을 위해 헌신·봉사하는 군민대상 후보자 발굴에 주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괴산군민대상 추천과 관련한 내용은 괴산군청 행정과(830-3132)로 문의하면 된다.  

키워드

#괴산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