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윤여군 기자](사)한국문인협회 옥천지부는 현대 시조 문학의 큰 별, 옥천이 낳은 이은방(1940~2006) 시조 시인의 문학정신을 기리는 제9회 전국 이은방 문학상 작품 공모를 20일부터 8월 20일까지 한 달간 접수한다.

전국 초·중·고, 대학 및 일반인 모두 응모가 가능하나, 시조 분야 기성 등단 문인은 참가가 불가하다.

작품은 시조 2편 제출이며 주제는 자유이며, 동점일 경우 옥천을 소재로 한 작품이 우선 선정된다.

작품은 응모 표지를 작성하여 작품 2편과 함께 우편으로 제출 가능하며, 작품 접수처는'충북 옥천군 옥천읍 양수로1길 5, (사)한국문인협회 옥천지부'이다.

응모 표지 및 공모 안내문은 인터넷 홈페이지 향수 옥천(http://cafe.daum. net/perfumeok)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모한 작품은 8~9월 중에 발표 예정이며, 9-10월 중에 별도 시상 예정이다.

시상은 초등부, 중학부, 고등부, 대학·일반부로 구분되어 24명을 선정한다.

한편 이은방 시조 시인은 옥천군 청산면 효목리에서 태어나 1969년 '시조문학'을 통해 등단한 뒤 37년 동안 왕성한 작품활동을 이어갔다.

한국시조시인협회장(2004-2006)을 역임한 바 있으며, 한국문학상·한국시조 문학상·가람시조문학상을 수상하는 등 한국 현대 시조 문학에 큰 발자취를 남겼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