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영 숙명여자대학교 교수가 19일 충북도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창업가 초청 소통간담회에서 강연하고 있다. /정세환
김기영 숙명여자대학교 교수가 19일 충북도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창업가 초청 소통간담회에서 강연하고 있다. /정세환

[중부매일 정세환 기자] 충북도는 19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창업가, 유관기관, 투자사 등을 초청해 소통간담회를 열었다.

새로운 꿈을 향해 도전하는 창업가들과 함께 소통하고, 충북 창업의 붐을 조성하고자 개최된 이번 간담회는 청년, 여성, 농업, 로컬크리에이터, 소상공인 등 다양한 업종의 2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는 김기영 숙명여자대학교 교수가 '브랜드와 창업'을 주제로 강연했다.

이어 전태병 농업법인 만나CEA 대표가 '농업부가가치 창출과 창업'을, 장대한 단양 카페 산 대표가 '청년창업스토리'를 주제로 한 창업특강이 진행됐다.

이후 이어진 간담회에서 참석자들은 각자 자신의 사업을 소개하고, 운영 과정에서의 어려움이나 필요한 지원사항 등을 말하며 다양한 의견을 공유했다.

김영환 도지사는 "창업은 열정과 도전의식이고, 창업가는 새로운 아이디어로 끊임없이 도전하는 사람"이라며 "도는 창업펀드 1천억원 조성, 포럼 활성화 등 지원으로 도전의식을 가진 열정적인 창업가의 든든한 지원군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충북도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