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동기 강화·자존감 향상 위한 '문상 마켓' 운영

[중부매일 송창희 기자] 진천 문상초등학교(교장 오병미)가 21일 강당(새솔관)에서 본교 1~6학년 학생과 병설유치원생을 대상으로 '문상 참(CHARM) 좋은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참(CHARM) 좋은 페스티벌은 '문상인의 생각하는 힘과 바른 인성을 꽃 피우다'라는 주제로 실시됐으며, 교육목표인 창의·인성(Creativity Character), 건강(Health), 학력(Academic ability), 자기표현력(Representation), 바른 품성(Moral Character) 5개 영역별 하위 항목에 따라 평가 기준을 수립해 마일리지를 지급하고, 한 학기 동안 모은 마일리지로 다양한 물건을 사며 무료로 부스 체험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행사 준비시 문상초 학생회와 학부모회 참여를 활성화해 '학교 시민'을 기르는 민주적 교육공동체 운영을 추구했다.

오병미 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최근 2년간은 각 학급의 교실에서 이뤄졌던 행사를 올해는 강당에 전교생이 모여 함께 했다는 것만으로도 큰 의미가 있다"며 "한 학기 동안 노력한 결실을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임을 믿고 이 행사를 통해 더 밝은 학생들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격려했다. 

키워드

#문상초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