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청 사진

〔중부매일 이희득 기자 〕 서산시가 지난 달 29일 '2022 시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우수 아이디어 8건을 선정해 발표했다.

시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은 시민들의 시정 참여를 확대하고 시민 생활과 밀접한 과제를 발굴하기 위해 추진됐다.

지난 3월 7일부터 5월 31일까지 공모를 통해 시민 제안 106건, 공무원 제안 34건으로 총 140건의 아이디어를 접수했다.

시는 전문가 평가와 국민 선호도 조사, 제안심사위원회 심의를 통해 이 중 8건의 아이디어를 우수 제안으로 선정했다.

시민 부문에는 ▷ 아이들에게 나무 한 그루 '서산 꿈나무 숲' 조성(우수상) ▷ 서산시 '마을행정사' 제도 도입(우수상) ▷ 청사 안내 키오스크 설치를 통한 행정서비스 질 향상(장려상) ▷ 젊은 감성의 게스트하우스 건립(장려상) ▷ 농가 차량의 산불 진화 참여(장려상) ▷ 내가 가꾸는 아름다운 서산(장려상) 등 6건이 선정됐다.

공무원 부문에는 ▷ 서산만의 정확한 등산지도 작성(우수상) ▷ 연고 없이 전입을 온 여성들을 위한 동아리 운영(우수상) 등 2건이 선정됐다.

시는 이번에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를 주민참여예산 제도와 연계해 시정에 반영할 계획이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좋은 아이디어를 보내 주신 시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시민 여러분의 의견에 귀를 기울여 도약하는 서산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서산시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