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군 학산면새마을지도자협의회 회원들이 농약병 분리 수거 작업과 집고쳐주기 행사를 실시했다. / 영동군
영동군 학산면새마을지도자협의회 회원들이 농약병 분리 수거 작업과 집고쳐주기 행사를 실시했다. / 영동군

[중부매일 윤여군 기자]영동군 학산면새마을지도자협의회(지도자회장 장두석, 부녀회장 설재분)가 코로나19와 무더위 속에서도 변함없는 나눔과 봉사활동으로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학산면 새마을지도자회(회장 장두석), 부녀회(회장 설재분)는 최근 주말을 이용해 회원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농약병 분리 수거 작업과 집고쳐주기 행사를 실시했다.

학산면 새마을협의회에서는 매년 연 2회씩 농약병 분리작업, 제초작업 등 환경정비 활동을 실시하며 쾌적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굴우마을에 사는 취약계층 주민의 집을 찾아 도배와 환경정비 등을 하며 정성스런 손길로 새 보금자리를 만들어줬다.

대상 가정은 "벽지가 노후되어 미관상 좋지 못했는데 새로운 환경에서 편안하게 지낼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장두석·설재분 회장은 "이번 활동으로 깨끗하고 안전한 마을, 함께 사는 마을을 만드는데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