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도약으로 '힘쎈 충남' 선도할 것

[중부매일 황진현 기자]충남개발공사가 민선8기 도정기조와 방향에 발맞춰 새롭게 개편한 '비전 2026 및 중장기 경영전략'을 31일 발표했다.

공사는 이번 전략 개편을 바탕으로 '힘쎈충남' 도정 발전에 적극 기여하고 도민과 함께 지속 발전하는 최고의 공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는 구상이다.

공사는 새로운 도약으로 힘쎈 충남을 선도하는 충남개발공사를 새로운 비전으로 확정했다.

공사는 비전 달성을 위한 4대 전략방향으로 ▷힘쎈 충남을 위한 지역발전 견인 ▷지속발전을 위한 신성장 동력 발굴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ESG경영 실현 ▷성과창출을 위한 혁신경영 내재화를 설정하고 13대 전략과제로 구체화해 실행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2026년까지 ▷주택 1만 2천호 공급 ▷도시개발 440만㎡ 추진 ▷신규사업 확대 및 사업영역 다각화 ▷고객만족도·청렴도 최고등급 ▷경영평가 최고등급 및 정부혁신 우수기관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공사의 중장기 전략은 충남의 새로운 변화를 기대하는 도민의 염원이 담긴 민선8기 도정전략과의 시너지 강화에 중점을 뒀다.

공사는 또 혁신도시 공공기관 이전 확대와 행정중심복합도시 조성을 뒷받침하기 위해 전략과제로 '혁신도시 발전기반 마련'을 설정하고 도시기능 활성화와 정주여건 개선, 미래성장기반 구축에 주력할 방침이다. 여기에 공공성과 수익성에 기반한 신사업을 적극 발굴하고 전략적으로 육성해 충남의 미래 성장동력을 확충해 나갈 방침이다.

정석완 사장은 "도내 유일의 공공개발 공기업으로서 민선8기 충남도정의 성공을 위한 막중한 사명감을 느낀다"며 "새롭게 수립한 비전과 중장기 경영전략 아래 '힘쎈 충남'의 실현에 앞장서는 도민의 자랑스러운 공기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황진현/내포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