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개 음원사이트서 다운로드 및 스트리밍 가능

[중부매일 박은지 기자]청주시립국악단(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 한진)은 지난 1일 국내·외 8개 음원사이트에서 K-MUSIC 시즌2 '신바람_Here We Go!' 음원을 공개했다.

이번 음원은 멜론, 지니, 벅스, 네이버 바이브(VIBE), 플로(FLO), 애플뮤직, 유튜브뮤직, 스포티파이에서 다운로드와 스트리밍이 가능하다.

2일 청주시립국악단에 따르면 이번 곡은 에단(Ethan, 김의석) 작곡의 피아노 협주곡에 청주시립국악단의 국악관현악이 어우러진 곡이다. 휘모리장단을 근간으로 국악관현악과 피아노가 조화를 이루고 피리의 주선율과 가야금과 거문고의 가락으로 한국적 서정성을 피아노 협주곡에 담아 표현했다는 게 국악단측 설명이다.

국악단 앨범소개글에는 '대한민국은 흥의 민족이다. (중략)지금 전 세계적으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우리는 또 다시 이를 돌파할 것이라 믿는다. 바로 그 돌파의 키워드는 긍정의 신바람이라고 생각한다(중략)'으로 기재돼 있다.

청주시립국악단은 앞서 지난 7월 15일 해당 음원의 뮤직비디오(조회수 11만)를 공개했다.

한진 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는 "국내는 물론이고 국외에서도 청주시립국악단의 음원을 들을 수 있게 되어 기쁘다. 한류가 전세계에 흐르듯 국악의 선율도 흘러나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