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생 위한 어린이작가와의 만남 사전 접수중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중북교육도서관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다채로운 행사를 운영한다.

교육도서관은 '지혜의 바탕화면, 책으로!'란 주제로 오는 30일까지 독서행사와 학부모와 함께하는 행사, 작가 강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다.

대표적인 독서행사로 '도전, 교육도서관 미션챌린지'는 책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즐거운 독서 경험을 위해 ▷청구기호로 찾아서 읽는 책읽기 ▷독서 쿵쿵타 ▷숨겨진 책 제목 찾기 ▷마음따라 글쓰기 ▷내가 좋아하는 책 소개 등을 체험하는 행사다.

학부모와 함께 하는 행사로는 ▷다양한 도서를 빌려서 빙고를 완성하는 '독서 Book빙고' ▷어린이 자료실 테마책장에 있는 도서를 대출하면 독후활동키트를 나눠주는 '가족 책놀이' ▷온 가족이 함께 도서관을 배경으로 인증샷을 찍어서 인스타그램에 인증하면 도서관 선물을 증정하는 프로그램 등이 있다.

또한 충북교육도서관은 초등학생들을 위한 'TenTen 어린이작가와의 만남'을 진행해 슈퍼거북의 유설화 작가, 고양이 해결사 깜냥의 홍민정 작가 등 10명의 작가와 책을 쓰고 만들고 출판되는 색다른 만남의 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작가와의 만남은 추후 누리집(www.cbelib.go.kr)을 통해 사전 접수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