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만 시민과 함께하는 소통과 화합에 중점

[중부매일 이희득 기자]서산시가 18만 서산시민의 대화합 한마당 축제인 '제15회 서산시민체육대회'가 오는 24일 서산종합운동장 일원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열리는 이번 대회는 시민들의 소통과 화합에 중점을 두고 진행된다.

서산시체육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15개 읍·면·동 대항 방식으로 진행된다.

대회 종목으로 육상, 축구, 배구, 씨름, 게이트볼 등 9개의 경기 종목과 민속종목인 바구니에 공집어넣기, 줄다리기, 투호놀이가 진행될 예정이며, 시범 종목으로 태권도와 파크골프도 선보인다.

행사 전날인 23일 오후 6시 30분에는 서산중앙호수공원에서 전야제가 개최되며 인기가수 초청 공연, 청소년 댄스페스티벌, 경품추첨으로 대회 전 분위기를 달굴 예정이다.

24일 행사 당일에는 9시 30분 개회식을 시작으로 읍면동 입장, 성화점화, 본 경기, 고적대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경품행사도 진행한다.

시는 대회 당일 40개 부서 100여 명의 근무자를 배치해 시민 불편을 최소화할 방침이며, 관련 기관·단체 간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해 안전하고 성공적인 행사가 개최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3년 만에 개최되는 대회인 만큼 철저한 준비를 통해 18만 서산시민들의 화합의 장을 만들겠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키워드

#서산시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