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이병인 기자〕공주경찰서는 성범죄 피해로 일상 생활의 고통을 겪는 피해자에게 도움을 주기 위한 경찰청 '비대면 상담 챗봇(AI)'홍보활동에 나섰다.

'비대면 상담 챗봇(AI)'이란, 성범죄 피해자에게 신고지원, 위기대응, 지원기관 안내, 피해유형별 사례 및 관련 판례 안내 등 다양한 정보를 지원하고 있다.

공주경찰서는 상담챗봇(AI) 서비스에 접속할 수 있는 QR코드 스티커를 제작하여 공주시에서 운행하고 있는 시내버스에 부착하였고, 초, 중, 고 및 대학교에도 홍보하여 청소년 및 대학생 성범죄 예방 및 피해 지원에도 앞장설 계획이다.

상담 챗봇(AI) 서비스 접속 방법은 스마트폰으로 QR코드를 스캔하여 경찰청 안전드림 홈페이지에 접속 → 메뉴버튼 → 성범죄 → "성범죄 상담 챗봇(AI)"으로 연결되면, 필요한 사항을 기재 후 비대면으로 상담받을 수 있다.

장세도 여성청소년과장은 "내가 당한 피해가 어떤 범죄인지, 신고하면 어떻게 처리되는지, 어떠한 보호·지원을 받을 수 있는지 등 많은 고민이 될 때, 성범죄 비대면 상담 챗봇 서비스를 찾아달라"며 "가해자를 검거하고 처벌하는 것 이외에도 피해자가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이병인/공주.

키워드

#공주경찰서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