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사현장 체불 방지·지역경제 활성화

〔중부매일 모석봉 기자〕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공사현장 체불을 방지하고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각종 공사대금을 신속하게 집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대전시교육청은 신속집행을 위한 부서 간 협의와 현장점검을 거쳐 '충남기계공고 실습동 내진보강 및 기타공사'등 74개교(142건)의 시설공사비와 관급자재의 준공검사 및 기성검사를 완료해 총 200억여 원의 공사대금이 추석 전 지급되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3천만 원 이상의 모든 공사의 대금은 '하도급지킴이'시스템을 통해 직접 지급해 하도급사 임금 체불이나 자재장비대금 지연 지급을 방지하고 있으며, 준공검사기간 및 대금지급 법정 기한을 단축해 오는 8일까지 각종 공사대금을 조기집행하게 된다.

이와 함께 공사현장의 임금체불이 발생하지 않도록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하도급 자재 장비 대금의 지급지연이나 미지급 같은 사항이 적발되면 시정조치 및 관련법령에 따라 엄중 조치할 계획이다.

전상길 재정과장은"명절 전 체불없는 공사대금 지급과 행정절차를 최대한 단축해 신속하게 집행함으로써 학교공사 현장의 근로자 모두가 넉넉하고 즐거운 명절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