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피해 최소화 선제적 대응 나서

최재형 보은군수가 태풍 '힌남노'에 대비해 보청천 하상주차장에서 현장 점검을 하고 있다. / 보은군
최재형 보은군수가 태풍 '힌남노'에 대비해 보청천 하상주차장에서 현장 점검을 하고 있다. / 보은군

[중부매일 윤여군 기자]최재형 보은군수는 5일 제11호 태풍 '힌남노' 피해가 우려되는 지역 및 주요 사업현장 등 재난 취약지구 현장점검에 나섰다.

이번 태풍은 매우 강한 세력으로 발달해 내륙 지역을 통과할 것으로 예보돼 충북 전역이 태풍 영향권에 들면서 강한 바람과 함께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최 군수는 보청천 하상주차장, 산사태 취약지구, 주요 사업현장 등 인명피해 우려 지역 중심으로 직접 현장을 둘러보며 사전 점검하고 신속한 대처로 태풍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당부했다.

군은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가동해 전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비상 근무를 편성하고 빈틈없는 체계를 유지해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는 한편 급경사지, 낙석, 붕괴 우려가 있는 취약시설·지역에 대한 예찰 활동도 강화할 예정이다.

아울러 응급 복구 장비, 재해구호 물자 등 재난자원 확보와 지원 체계를 다시 한번 확인하고 하천, 배수 시설 등 공사장 작업 중지 및 사전 출입 통제 등 안전 조치와 함께 긴급재난 문자 발송, 마을 앰프 방송으로 주민들이 안전에 대비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최재형 군수는 "군민들께서도 태풍 힌남노 관련 기상 상황에 주의를 기울여 주길 바란다"며 "철저한 사전 대비와 각별한 주의로 수확기를 앞둔 농민들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