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환 충북지사가 14일 유희열 전 과기부 차관 등 과기부 고위공무원 출신 8명을 초청해 도정 현안 지원 등을 당부했다./충북도
김영환 충북지사가 14일 유희열 전 과기부 차관 등 과기부 고위공무원 출신 8명을 초청해 도정 현안 지원 등을 당부했다./충북도
[중부매일 장병갑 기자] 김영환 충북지사가 14일 유희열 전 과기부 차관 등 과기부 고위공무원 출신 8명을 초청해 여는마당에서 간담회를 갖고 도정 현안 지원 및 자문을 당부했다.

김 지사는 이날 "과기부장관 재임 시절 IT 원천기술, 기초과학, 소재부품 등 분야에 대한 집중적인 육성을 강조했었다"며 "최근 이 분야에 대한 중요성이 더욱 크게 대두되고 있다"고 언급했다.

김 지사는 "오송 제3산업단지에 카이스트 오송캠퍼스를 건립하기 위해 카이스트와 협약을 체결하고 현재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캠퍼스 조기 건립을 위해 긴밀히 협력 중"이라며 "예타 면제 등 오송 캠퍼스 건립이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지고 지원과 자문을 해달라"고 말했다.

김 지사는 시스템반도체 첨단패키징 플랫폼 구축, 지능형 2차 전지 플랫폼 구축 등 예타가 진행 중이거나 준비하고 있는 사업들에 대해서도 지원을 당부했다.

이날 간담회는 김 지사가 과기부장관 재임 시절 인연을 맺었던 인사들을 초청해 이뤄진 것으로 유희열 전 차관을 비롯해, 문유현 전 과학기술정책실장, 김주한 전 청와대 과학기술비서관 등이 참석했다.

키워드

#충북도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