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10월15일 'MZ-DAY' 개최 36동 청주생활문화센터서 오후 2시~5시
우영우 돌고래 키링 만들기·대형 레고 조립 등 이벤트 눈길

[중부매일 박은지 기자]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대표이사 박상언)이 운영하는 동부창고가 17일과 오는 10월15일에 'BMZ 지대 소축제 'MZ-DAY''를 개최한다.

15일 동부창고에 따르면 지난 봄 모집된 주민기획단 20여명이 활동하는 'BMZ 지대'는 부모세대로 대변되는 베이비붐(B) 세대와 자녀세대로 대변되는 MZ세대의 알파벳 앞 글자를 결합해 만든 합성어로 세대 통합 문화교류 프로그램이다.

이들은 지난 7월과 8월 부모세대가 주관한 소축제 'B-DAY'에 이어 이번엔 MZ세대가 주도하는 소축제를 기획해 개최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축제에는 올해 트렌드 컬러인 '베리 페리(Very Peri)'를 활용해 연출한 파티룸에서 ▷패션퍼플 모여라! ▷폴라로이드 사진 촬영 ▷MZ 오락실 게임 ▷푸딩아트테라피 ▷플레이스테이션 게임 체험 ▷우영우 돌고래 키링 만들기 ▷대형 레고 조립 등 다양한 체험이 계획돼 있다.

이와 함께 동부창고 생활문화동호회들의 합동 공연·전시·체험 등 당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동부창고 36동 청주생활문화센터에서 진행하며 사전신청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밖에 'BMZ 지대'와 소축제 'MZ-DAY'에 관한 더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동부창고 홈페이지(www.dbchangko.org) 또는 인스타그램(@dbchangko)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